하늘이 아름다운 나라 케냐에서 보내드립니다.
2019년도에도 변함없이 귀한 동역자님들께 문안할 수 있는 은혜를 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2019년에 계획하시고 작정하시는 모든 기도제목들이 주님 안에서 허락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케냐 소식
케냐에 상업지구 안에 객실과 비즈니스 파크가(사무실)이 한 장소에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호텔이 있습니다. 이 호텔은 사무실을 방문하는 바이어나 많은 투자자들이 숙소 제공과 함께 비지니스를 할 수 있다는 편리함으로 많은 외국계 기업들이 선호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15일 이 곳 두짓호텔에(Dusit Hotel D2)에 알샤밥의 테러리스트 들에 의하여 자살폭탄테러와 중화기로 무장한 테러리스트들에 의하여 무자비한 테러가 자행되었습니다. 이번 테러로 인하여 21명의 무고한 희생과 많은 수의 부상자가 인근 병원으로 후송되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케냐는 공포와 혼동, 두려움으로 서로 불신감이 증폭되고 특히 선한 소말리사람들을 향한 곱지 않은 시선으로 인한 보복 테러 가능성을 대두되고 있습니다. 반면 정부와 시민단체는 사회가 빠른 안정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주님께서 희생자들의 가족에게는 위로, 부상자들에게 크신 은혜를 허락하시어 마음과 육신이 빠르게 회복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케냐는 알샤밥의 크고 작은 테러가 지속되는데 그중 대표적으로 지난 2013년 웨스트게이트(West Gate Mall)에서 67명의 희생자와 2015년 가리샤 대학(Garissa Uni)에서 학생을 포함한 148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적 있습니다.
무랑아 소식
지난 우기가 시작할 때에 파종한 농작물의 수확을 기다리고 있는데 안타깝게도 충분한 비가 내리지 않아서 작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 수고한 엘림센터 멤버들이 지치지 않고 스스로의 갱생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새롭게 시작할 프로젝트 길르앗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길르앗은 거리의 여성들을 위한 사역입니다. 케냐에는 많은 여성들이 생업을 위하여 길거리와 술집 등에서 종사합니다. 이 분들이 우쿠마(케냐식 퓨전음식)를 통한 새 삶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역입니다. 이 사역을 위하여 함께할 인재들과 필요한 모든 것들이 채워지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네이버밴드에서 실시간 동역자님들과의 만나기를 소망합니다.
링크와 QR코드를 통해서 접속하시면 저희를 좀더 가깝게 만나실 수 있습니다.
케냐 유영철,장은미선교사' https://band.us/n/aba1Xdr4sfY0e )
기도제목
- 선교사의 모든 가족이 오직 주님만을 향한 진정한 예배자, 중보자의 길을 충실히 걸어가도록
- 학업 중인 두 자녀(찬영,경민)가 말씀과 기도를 통하여 주님만을 오로지 경외하는 자의 삶을 살아가도록
- 두 자녀가 병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찬영: 학사장교, 경민: ROTC) 말씀과 기도를 지속할 수 있는 보직이 허락되어지도록
- 지난 두짓호텔 테러사건으로 희생된 희생자와 그 가족들에게 주님의 위로가, 부상자들에게는 빠른 회복이 임할 수 있도록
- 근절되지 않는 테러로 인하여 정말 힘들어 하는데 테러가 케냐에서 근절 되어서 더 이상의 테러가 발생되지 않도록
- 프로젝트 길르앗이 출범되는 그날까지 모든 것이 주님 안에서 준비되어지고 필요한 사람을 만나고 모든 법적 절차가 잘 진행되어지도록 (특히 주정부와의 협력이 잘 진행되도록)
- 언제나 변함없이 기도와 마음으로 함께 동역해 주시는 분들께 주님의 허락하신 평안만이 가득하시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