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국 소식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부당한 결박을 풀어 주는 것, 멍에의 줄을 끌러 주는 것, 압제받는 사람을 놓아 주는 것, 모든 멍에를 꺾어 버리는 것, 바로 이런 것들이 아니냐?” (이사야서 58:6)
저와 동역자님들의 영적 금식으로 멍에에 매여 있는 죽어가는 영혼들의 결박이 풀어지는 영적 회복이 알국과 한국과 열방에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1. 알국소식-변화를 갈망하는 알국
지난 2월 10일 현 대통령의 5선 출마가 발표되면서 알국 각지에서 5선 반대 시위가 진행되고 24일부터는 대규모 시위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4월 현재까지 매주 주말마다 주요 도시와 광장에서 수백만명이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4월 2일 현 대통령이 대통령직 사임을 발표했습니다. 지금은 부패 정권과 시스템, 모든 관련 인사들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로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수지만 종교의 자유, 의무적인 종교교육에 개혁을 주장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의 기도는 손에 쥐어지는 물질적 변화, 눈에 보이는 가시적 변화에 그치지 않고 알국에 종교적인 모든 부당한 결박이 풀어지고, 압제가 사라지고, 영적 자유함이 선포되는 것입니다. 이곳에 있는 현지인, 외국인 사역자들과 성도들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깨어서 기도하게 하시고 영적 회복을 위한 선포가 계속되도록 기도 요청합니다.
2. 저의 소식
M자매에게 시작된 변화-주님의 은혜로 매주 함께 요한말씀을 공부하는 M자매가 마음 가운데 예수님을 받아들였습니다. 이전에는 하님의 사랑 곧 아버지의 사랑을 몰랐지만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신 예수님을 통해서 이제는 그 사랑을 알게 됐고, 믿게 되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사실 고향에 있는 자매의 아버지가 얼마 전 두번째 부인과 결혼을 하고 한 건물(위아래층)에서 친어머니와 거주하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 일이 자매에게는 큰 상처와 실망을 주었습니다. 또 자신들의 종교에서는 하님이 우리를 사랑한다는 표현도 하지 않고 자신들 역시 그분을 사랑한다는 고백을 할 수 없었는데 빛 되신 예수님의 말씀을 공부하면서 사랑의 주님을 알게 되었고 자신의 마음에 예수님이 함께 하심을 고백하였습니다. 이 후 말씀을 공부하는 시간이 신앙고백과 기도, 찬양과 말씀, 중보기도하는 예배의 시간으로 바꼈습니다. 또 반론을 제기하는 모습이 사라지고 깨닫고 믿는 모습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아랍어 성경을 거부하던 자매가 매주 스스로 성경을 가지고 다니며 저와 만나고 교제하는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자매는 아직 많은 부분에 조심스러워 하고 자신을 완전한 개종자라고 고백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따르던 종교적 가르침과 행위를 지키며 자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매의 심령에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이 벗어지고 성령으로 거듭나는 은혜를 체험하고 고백하기를 기다리고 기도합니다.
실제가 된 비전-자매들의 사정으로 L자매, J자매와 한 달여 기간동안 모임을 갖지 못했는데 다시 모임이 시작되고 매주 저희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힘들고 고단하며 자유롭게 예배할 수 없는 이곳에서 함께 모여 드리는 찬양과 기도, 말씀 시간은 너무나 귀하고 메마른 땅의 단비 같습니다. 찬양을 부르는 자매들의 모습 속에 기쁨이 가득하고, 말씀듣고 깨닫는 모습 속에 영혼이 회복됨을 느끼며, 함께 드리는 중보기도 가운데 감사와 소망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세 자매와 일대일로 매주 나라와 민족을 위해 중보하면서 저의 비전을 이루어 주신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감격하게 됩니다. 10년전 마닐라에서 훈련을 받을 때 앞으로의 사역 가운데 현지인과 함께 하는 중보모임을 세우는 비전을 마음에 새겼는데, 약 10년만에 자매들과 함께 소망하던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큰 무리도 아니고 아주 적은 수에 불과하지만 이곳 영혼들과 함께 기도하면서 일을 행하시고 성취하시는 여호와 하님을 체험합니다. 자매들과 함께 나라와 민족의 회복과 변화를 위해 손 모으며 우리의 기도를 들어 주셔서 이곳에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길 기대합니다.
H할머니의 기도응답-남편된 M할아버지의 수십년 계속된 흡연과 당뇨, 고혈압 지병이 H할머니의 늘 걱정과 기도제목이었습니다. 말씀 나누고 기도할 때마다 남편의 금연을 간구했는데 한달 전부터 갑자기 담배를 끊으시고 금연을 시작하셨습니다. 할머니는 주님께서 우리의 오랜 기도를 들어주셨다며 기뻐하고 감사하셨습니다. 두 분에게 믿지 않는 자녀들의 크고 작은 문제들, 재정적인 걱정들이 많은데 말씀 가운데 주님을 바라보고 기도할 때 응답받는 은혜가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A선생님, R자매의 결박을 풀어주시도록-새로운 불어투터 A선생님, 한국어학생 R자매와 일대일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만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교제하면서 선한목자 되시고, 양의 문이 되신 그분을 다만 문지기로서 소개하고 전하기를 원합니다. 죄의 멍에에 매여 있는 두 영혼이 예수님을 만나 참된 자유를 얻기를 기도 요청합니다.
J일군을 섬기며-지난 1월 이곳에 새로운 한인 일군이 왔습니다. 비전에듀학원의 동업자 신분으로 알국의 체류를 신청하기 위해 2달여 관련 서류를 준비하여 4월초에 모든 서류 작업이 마무리 되었고 이제는 신청 결과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관련 업무를 처리하면서 다시금 불합리한 행적적 시스템과 절차들을 확인했습니다. 이곳에 다양한 일군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관련 법규와 절차에 완화, 개선이 일어나고 교육, NGO, 전문인 사역에 일군이 세워지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결박과 멍에를 풀어주시고 구원을 주신 예수님께 감사드립니다.
- 알국에 개혁을 바라는 변화의 바람이 일어나고 소망을 바라보고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M자매가 마음에 예수님을 모시고 믿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L자매, J자매와 다시 예배드리고 중보하게 해주시고, M할아버지가 금연하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알국에 계속 체류하며 새롭게 A선생님, R자매와 교제케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 알국을 위해 기도와 물질로 동역하는 교회와 성도들의 사랑과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기도의 제목♡
- 매일 말씀과 기도로 성령충만하고 지혜로운 일군되도록
- 알국 대통령 선거를 위해, 예비하신 지도자가 선출되고 진정한 개혁과 변화가 있도록
- J, L, M자매, M부부가 말씀과 기도의 터 위에 믿음이 잘 자라고 흔들리지 않도록
- 교제하는 A선생님, R자매, 한국어 학생들에게 복음 잘 나누도록, 영혼 구원을 위해
- 5월초에 시작되는 라마단 기간에 깨어있게 하시고 진정한 금식을 깨닫는 영혼들이 많아지도록
- 알국에 일군들을 보내주시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체류하게 되도록
2019년 4월 15일
북아프리카 알국 김OO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