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와 미소의 영혼 타이 |
사랑하는 동역자님들께 인사를 드립니다.
고국은 지금 봄기운에 벚꽃을 비롯하여 산천이 화사한 꽃들로 수를 놓았으리라 상상해 봅니다. 제가 있는 태국은 일년 내내 덥지만 그 중에서도 지금은 40도를 웃도는 가장 더운 계절이 되었습니다. 한낮에는 밖에 나가기가 무서울 정도입니다. 그리고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태국의 새해 명절인 쏭끄란 기간이 있었습니다. 가장 무더운 기간에 서로에게 물을 뿌려 축복해주는 시간은 무더위를 식히며 태국인을 하나로 만드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이 기간에 젊은 청소년들이 오토바이를 몰고 거리에서 무질서하게 노는 바람에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기도 합니다. 지난 3월에는 국회위원을 선출하고 수상을 뽑는 선거를 했는데 선거의 문제로 인해 결국 다시 선거를 해야 하는 가운데 언제 다시 할지 미정인 가운데 있습니다. 태국 정치가 하루 속히 안정이 되면 좋겠습니다.
단기 팀 방문
지난 2월 초 주원순복음교회(담임: 임군학 목사님) 청년 학생 단기 팀이 교회를 방문하였습니다. 팀들을 통해 교회 외벽 페인트 칠, 게시판의 데코 작업, 천정에 쫄대를 붙여 무너짐을 방지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노방전도를 통해 아이들을 초청해 어린이 성경학교를 이틀간 하였습니다. 저녁에는 성도들과 함께 집회를 통해 귀한 말씀을 듣고 많은 도전을 받았습니다. 팀이 준비한 선물과 프로그램을 통해 태국 어린이들에게는 매우 즐거운 천국잔치가 되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예수님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어린이 수련회
지난 3월 23일(토) 주일학교 아이들, 선생님들과 함께 일일 수련회를 바닷가로 다녀왔습니다. 교회에 변변한 주일학교 예배실이 없어 교회 사무실과 사역자가 지내는 거실 두 곳에 연령별로 나누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어느 날 아이들이 답답한 좁은 공간보다는 밖으로 나가 자연 속에서 게임도 하고 예배도 드리고 물놀이도 하면서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제안을 하여 바닷가를 가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을 볼 때마다 태국 교회의 미래를 봅니다. 그래서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아이들을 위한 악기교실을 접촉점으로 하여 성경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예배드릴 수 있는 어린이 예배실이 속히 세워질 수 있기를 원합니다.
기드온 수련회
2012년 기드온 선교훈련센터(목회자 후보생 발굴 양육을 위한 1년간 합숙훈련)를 시작한 후 지금까지 매년 수련회를 통해 청소년, 청년들에게 수련회를 했습니다. 수련회를 통해 말씀을 가르치고 너무나 부족한 태국 교회의 목회자 수급을 위해 하나님으로부터 부르심 받은 목회자 후보생들을 발굴하여 1년간 합숙을 통해 교육하고 검증된 사람들만 신학교에 보내 지원하고 목회자가 되어 최종적으로 교회를 세워나가는 것이 사역의 목표입니다. 아직 합숙할 장소가 없어 교회에서 이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2일부터 4일까지 수련회를 하였습니다. 20여 명의 학생 청년들이 참석하여 낮 시간에는 성경읽기, 저녁에는 집회를 통해 성도들과 함께 말씀의 은혜를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방프리방주교회 현 건물은 늪지대 위에 떠있는(23미터 파일을 박아야 암반에 도달하는데 예산 문제로 6미터 파일을 박음)가건물로 2010년에 세워진 이래 건물 곳곳에 균열이 생겨 지속적 보수보다는 장래에 새로운 장소를 준비하는 그런 상황입니다. 옆에서 중장비로 작업을 하면 건물이 흔들리는 현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님의 은혜로 현 건물 뒷편에 성전과 아울러 훈련센터를 세울 부지가 2014년에 마련되었고, 객토까지 다 마쳐 예산이 확보되는대로 바로 건축을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이 일을 위해 성도들과 하루 1밧 모으기 운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건축헌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6월부터 10월이 우기철로 올해 우기가 끝나는 11월부터 암반까지 이르는 23미터 화일을 먼저 박아 기초공사를 하고자 하는 기도제목을 갖고 있습니다. 이 일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중보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기도해 주세요
- 방프리방주교회 죠이 전도사님의 건강과 성도들의 믿음이 성장하도록
- 쑤윈타웡방주교회의 (완차이 전도사님) 부흥을 위해
- 준비된 부지 위에 새 성전 및 선교훈련 센터 건축할 예산이 채워지도록
- 두 자녀의 건강, 믿음성장, 배우자와 진로를 위해
- 태국의 정치적 안정과 태국 교회의 부흥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