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에스더입니다.
저는 000반도 마을에서 연말을 잘 보내고 1월에 K지역 복귀했습니다. 역시, 도시의 삶은 바쁘고 분주하네요. 멈췄던 사역들도 다시 시작하고, 현지인, 한국인들 교제 속에 일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1. 코로나 소식
E국 코로나 상황은 정확한 사실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코로나 뉴스는 찾아보고 있지 않습니다. 현지인 대부분은 한두 번은 코로나 감염이 되었던 것 같고 현지에서도 백신 접종을 하고 있으나 접종률이 30%에 미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현지인 대부분은 마스크 착용을 안합니다. 한국 교민, 선생님들도 한번씩 감기인지 코로나인지 앓고 지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코로나 초반보다는 심리적으로 많이 안정이 되어 현재는 상황을 살펴 가며 현지인들과 교제를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지켜주시고, 건강하도록
2. 사역지 이동
저는, 지금까지 K지역 시내에서 거주하고 사역해왔습니다. 작년 연말, 000반도의 <D지역>이라는 바닷가 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그 마을의 현지인은 오래전 유목생활을 하던 베두인입니다. 현재는 마을에 정착을 하거나 일부는 산 밑에 지내는 부족을 중심으로 살아가는 아랍의 한 종족입니다. E국인들과는 또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지고 공동체 생활을 하는 종족입니다.
D지역은 E국의 유명한 관광지이지만 아주 작은 시골이고, 장기 거주를 하기에는 조금 열악한 환경일 수도 있습니다. K지역에서 차로 10시간 거리인지라 한번 오가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사역지나 교회가 없습니다. 비거주로 D지역 사역을 해오시던 한국 선생님께서 올해 철수를 하시게 됐고 그 선생님을 통해 D지역의 베두인을 만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3월에 D지역으로 이사를 하려고 합니다. E국 지역을 탐방하고, E국의 소수 종족이 몇 있었는데 그 종족들을 알아보고 가능하면 영상으로 기록을 남기는 것에 비전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 세대에게 선교의 역사와 정보를 남기는 것이 영상기록자로서 해야 할 역할이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E국가 땅이 굉장히 넓어서, 수도 뿐 아니라 지방 곳곳에도 필요가 있는데 사역자들의 접근이 쉽지가 않습니다. 제가 좀 더 체력이 될 때 지방 사역의 경험도 하고 사람들을 어떤 목표의 대상이 아니라 사랑의 관계로 지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막과 바다에서(??) 예배가 올려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D지역에서 1년 거주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D지역에서 새 거주지가 잘 정해지도록
*베두인 이웃들과 아름다운 관계로 살아가도록
*깊은 영성의 예배를 드리는 자가 되도록
*안전과 건강을 위해
3. 기독교 변증 영상 제작
E국 사역자와 진행하던 무슬림 대상 기독교 변증 영상 제작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촬영을 꾸준히 해놨고, 현재 편집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사역자의 팀이 운영하는 웹 사이트와 기독교 방송국 <알 마그디>를 통해 방송되고 있습니다. 저를 격려해야 한다면서, 며칠 전에 연락이 왔어요. E국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 이 변증 영상을 티비로 쭉 보던 무슬림 여자분이 생각의 변화가 왔고 연락이 와서 양육으로 이어졌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그러면서, 그러더군요.
"촬영하고 편집하는 것이 겉으로 드러나는 일도 아니고 너의 수고와 노력에 너무 고맙고 주님이 너의 비전과 재능을 중동의 하나님 나라 위해 사용하시길 이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주님 알기를 기도하고 축복한다."
잘 이해 안되는 아랍어 변증 영상을 편집하면서 이걸 언제까지 해야하나... 머리를 뜯고 있었는데 현지인에게 이런 격려를 받으니 참 감사하네요. 그리고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는 한 영혼에게 이 영상이 심겨졌다고 하니 감사하기도 하고 멍하기도 하고.. 이 변증 영상 제작은 아랍어와 무슬림들을 공부하는 자세로 꾸준히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영상이 꼭 필요한 곳에 잘 쓰임 받기를...
4. 온라인 성경 배포 사역 협력
소셜 미디어로 광고를 하고 성경배포하는 사역팀이 있습니다. 이 팀에서 필요한 짧은 영상들 함께 제작하고 있습니다. 간증 영상 재편집 및 아랍어 자막 작업, 오디오 북 제작 등
*D지역에 거주하는 동안은 K지역 사람들과는 물리적으로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 투러 영상 제작과 온라인 광고 영상 제작이 순적하게 진행되도록 소통이 원활하도록
5. 내가 누군가의 구원자가 될 수 없다고 인정하며 가족들을 향한 무너졌던 마음은 조금 추스려졌지만 그래도 마음 깊은 바닥에는 슬픔이 있는 것은 부정할 수가 없네요.
*부모님이 천국을 사모하는 마음을 가지시도록
*언니와 형부, 조카 둘이 온전한 믿음의 가정으로 회복되도록
*남동생의 인생을 축복하시고 믿음 생활 다시 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