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지는 T벳
존경하는 후원 교회와 성도 여러분
T벳이 더워지고 있습니다. 11월 말인데도 예년에 비해 춥지 않습니다. 이제 만년설처럼 늘 눈으로 덮인 산들을 보기조차 어렵게 되었네요. 이곳은 해발이 높고 추운 곳이라 더워지면 사람과 짐승 모두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질병에 노출되기가 쉬운데, 이상 기온이 염려스럽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어디를 가든 추위 때문에 고생하는 걱정은 덜 수가 있게 되어 감사하네요.
이곳 저희 부부도 우리 주께서 행하시는 모든 일에 더 관심을 가지고 좋은 일 보기를 원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랑이 느껴져서 어디에 머물든 누구를 만나든 그 사랑을 나누어 줄 수 있답니다.
지난 달 말경엔 오랜 기간 진행해왔던 <C국.T벳어 기도책자>와 <C국.T벳어 작문집>, <C국.T벳어 주와 동행> 이라는 세 권의 책이 만들어져 지금 1차 수정을 위한 작업을 준비 중입니다. <C국.T벳어 신생명>은 이 세권 수정이 마무리 되는대로 초판을 완성해 내년 경 역시 1차 수정에 들어갈 예정이고요. 사실 C국.T벳어는 타이핑이 까다로워 1,000자 타이핑에 한국 돈으로 약 15만원 정도 큰 비용이 소요될 뿐 아니라, 시간도 많이 필요한 과정이지만 어려운 환경 가운데서도 이 일이 멈추지 않고 진행되는 게 저희에겐 기적과 같은 일입니다. 이 일로 많은 중국인 사역자들이 더 많은 T벳 영혼을 접촉할 수 있고, T벳 크리스천들도 더 좋은 양식을 접하는 계기가 되도록 기도를 부탁드려요.
책에 관해서는 기본적으로 위의 4권이 완성되면 이어서 T벳 어린 아이들이 영상을 통해 복음을 접하고 성경을 알아가도록 C국어로 편집된 영상 자료에 T벳어 자막을 추가해서 C국.T벳어 두 가지 언어로 된 영상물을 제작해 배포하려고 계획 중입니다. 현재 꼭 필요한 영상물을 선정해 두었는데, 신실한 사역자들과 더불어 자막 편집이 진행되도록 간절히 손 모아 주십시오. 사실 T벳 사역은 아직 초보 단계이고, 많은 지역이 고립된 초원이나 산악지역이어서 그곳 영혼들을 자주 접하기도 쉽지 않고, 또 한번씩 방문하더라도 그분들에게 줄 수 있는 아주 기초적인 자료인 T벳어로 된 문서나 영상물이 거의 없는 상태여서, 이 일이 더디 이루어지고 힘들어도 계속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랍니다. 그래도 감사한 것은 조금씩 진전을 이룬다는 것에 저희 안에 기쁨이 있고, 또 그리스도 안에서 큰 은혜를 함께 누릴 T벳 영혼들을 생각하며 스스로를 격려하며 나아간답니다.
T벳을 되돌아봅니다.
많은 이들이 T벳을 떠나거나 이곳에 대한 관심을 잃어가고 있는 이 때, 이 땅을 지키는 사명자들은 이미 죽은 자 같은 불모의 땅, 이곳에 사는 사랑하는 자들과 이웃에 대해서 마음속은 이미 죽은 자 같을지라도 영으로는 죄의 죽음에서 부활하기를 원하여서 현재도 이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까지 죽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아서, 지금 바로 부활의 능력을 베푸실 하나님을 기대하고 있기에, 죽은 자 같은 영혼들을 포기하지 아니함은, 그리스도의 생기가 불어오면 죽어서 소망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모든 것이 생명으로 새롭게 나올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마귀는 자신의 땅과 영혼을 포기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것처럼 저희를 유혹하지만, 우리 주님은 죽은 자를 절대로 포기하지 않으시고 대신에 죽음으로부터 생명을 가져오시는 분임을 믿고 또 반드시 이루실 것을 믿기에 자주 지칠지라도 넘어지지 않으려고 기도의 제단을 쌓고 있습니다.
이 땅에 대한 주님의 응답이 자주 오지 않는 것처럼 보일 때에도 문상객처럼 슬퍼하지 않도록, 죽은 자 앞에 마귀가 마치 예수님을 이긴 것인양 마귀의 능력 앞에서 떠는 비열함을 보이지 않도록, 우리 예수님 안에 있는 능력이 죽음을 능가함을 믿고, 생명 없는 모든 것을 직시하여 부활의 믿음을 고대하도록 저희 부부와 동역자들에게 믿음이 부어지도록 기도를 부탁합니다. 바로 이곳에도 주님이 오셔서 땅과 영혼을 회복시키실 그날을 기대하며 사는 저희에게도 봄의 생기가 같은 영의 회복과 생수가 넘치도록 기도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G T벳지역에서 사역하는 복음에 불이 붙어 모든 것을 녹이는 띵띵 형제와(고산지역이어서 건강이 좋지 않아 잠시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어제 사역지로 돌아왔습니다.) 이곳 T벳 가정교회 구성원으로서 성실히 돕는 히랍 형제 부부, 문서사역을 돕는 녕더쟈 형제(초등학교 교사), 매 주말이면 손수 마련한 선물을 들고 초원에 나가 복음을 전하는 도르지 형제 부부, 학교 교사로 있으면서 문서 사역을 돕는 죠마 자매, 가정교회 사역자 챵푸 형제가 애통하는 마음과 간구하는 영으로 사역을 감당해 내도록, 성령께서 임재하심을 누리며 기쁨으로 사역하도록, 핍박을 두려워하지 않고 담대하도록 기도를 요청합니다.
마지막 한 달이 이제 얼마 남지를 않았군요. 한 해가 참 빠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365일 내내 여러분의 간구와 사랑으로 T벳 모든 영혼 속에서 그리스도 예수를 알아가는 열정과 우상을 버리고 그리스도를 섬기는 열정이 뜨겁게 일어나도록, 이 땅을 향한 주님의 눈물과 주님이 받으실 예배와 영광에 동참해오심을 함께 기뻐하며 또 감사드려요.
다가오는 새해는 주께서 저희와 여러분을 통해 더 큰 일을 더 온전한 일을 이루시도록 소망 가운데 살아가도록 함께 기도해요.
섬기시는 교회와 사업터에 가정가정마다 성령님의 위로와 은총으로 가득하시길..
기도제목
- 문서 사역이 더디지만 온전히 잘 마무리 되도록
- T벳 각지에 흩어진 전도인(사역자)들이 영육간에 강건하도록
- 본인과 아내의 비자 만기가 내년 1월이고 취업비자 마지막해인데 비자 발급이 잘 해결되도록
- 저희 부부가 이 땅을 향한 주님의 마음을 따라 더 간구하고 더 애통하도록
2017.11.27 T벳에서 엄00 최00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