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에 접붙임을 기대하면서 소식 전합니다.
“또한 가지 얼마가 꺽어졌는데 돌감람 나무인 네가 그들 중에 접붙임이 되어 참감람나무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은 자 되었은즉(롬11:17)”
사막의 오하시스와 대추야자 나무는 하나님의 형상데로 지음 받은 인간의 생명력을 유지하고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는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대추야자는 70% 이상이 당분과 칼륨으로 구성되어 있는 고열량 식품으로 비타민과 칼슘,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기력회복과 원기회복에 좋은 열매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꽃이 피어 성숙할 때까지는 비가 오지 않아야 되는 기후 조건인 걸프지역에 최적화된 나무가 대추야자입니다. 어느 곳이든지, 언제든지 먹을 수 있도록 커피와 함께 늘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종류가 50가지에 이른다고 하는데 그 이름 중에 구원이라는 의미의 ‘칼라스’라는 이름의 대추가 기억에 납니다. 그런데 대추야자가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매년 2-3월중에는 반드시 접붙임을 받아야 좋은 상품의 열매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접붙임이 있어야 열매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이 로마서11:17절 말씀을 기억나게 합니다. 이 백성들도 복음에 접붙임이 되어 귀한 열매로 얻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4D 강사 연수를 마치며…
그동안 B 지역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흘러 들어가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늘 부족함은 현지인 강사가 없는 아쉬움이었습니다. 올해 하나님께서 우리의 고민과 간절함을 기억하시고 세 사람의 4D 강사를 배출하도록 은혜를 주셨습니다. 그 세 사람이 기본 교육을 받았지만 기본 교육만으로는 포디 교육을 할 수는 없었습니다. 실전교육 경험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6개 국립학교를 선택하여 교육부에 워크샵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는 요청서를 보냈습니다. 지역 교육부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포디 워크샵을 허락했고 현지인 강사들이 워크샵을 진행하면서 2주간의 실전 훈련까지 맞혔습니다.
‘R’와 ‘N’는 부부입니다. 그들은 이슬람과목을 가르친 교사 출신입니다. 남편은 은퇴하여 개인 사업을 하고 있고, 부인 교사는 은퇴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 부부가 포디 강사 훈련을 받았습니다. 전. 현직 교사 부부가 STEAM교육의 4D 아이템 과정을 이수하게 되는 첫번째 부부입니다. 다음세대들에게 창의적이고 융합 교육을 지도하는 이 땅의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와 같은 부부가 될 것을 기대하며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H’는 가정주부인데 아직 자녀는 없습니다. 모든 교육 컨텐츠를 아랍어로 번역을 할 것입니다. 그녀의 강의는 처음보다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R과 N의 열정적인 강의 모습을 보고 많이 배우고 도전도 받았다고 했습니다. 서로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빌립보의 루디아라는 여자처럼 하나님을 경외하고 포디 강사로 자신의 삶을 개발해 나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지역 탐방을 다녀왔습니다.
B지역은 내륙 사막지역입니다. 사막속에 오아이스가 있고 마을들이 있습니다. 높이가 50m가 넘을 정도의 사막 산들이 끝없이 펼쳐져 있었고 그곳에 수박을 재배하는 농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곳에도 학교 건물이 곳곳에 보였습니다. 어디에서 학생들이 올까 싶을 정도이지만 학교가 있다는 것이 희망적입니다.
S지역은 전통이 있는 항구 도시입니다. 무역선이 만들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도 전통적인 배를 만들고는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두 도시는 사역자가 거주하지 않는 비거주 지역입니다. S지역에서는 유럽인 관광객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곳은 거북이 서식지라서 많은 관광객들이 오지만 비디야흐 지역은 외국인 관광객도 드문 곳입니다. 중간에 화장실 해결은 모스크의 화장실을 이용하면서 잠시 모스크 안에서 기도를 하곤 했습니다. 코란을 가르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잠시 휴식을 취하기도 하면서 기도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모스크는 지나가는 외지인들에게 잠시 휴식과 기도처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기도제목:
- ‘R’와 ‘N’ 부부 그리고 ‘H’ 세 사람의 마음에 지혜를 더하여 주소서. 다음 세대를 향한 열정이 일어나도록 하시고 그들을 통해 선한 일들이 무수히 많이 일어나도록 복음에 접붙임을 받을 수 있는 은혜가 임하길 기도합니다.
- ‘H’에게 국립학교에서 실시된 실전 워크샵을 통해 얻은 자신감이 사라지지 않고 본인의 수업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은혜를 주옵소서.
- 라마단(4월2일부터 5월1일까지)이 시작되었습니다. 가정들을 방문할 때마다 주의 보혈로 덮어주시고 위로가 필요한 가정에는 위로하여 주시고 치유가 필요한 가정에는 치유의 은혜를 주셔서 회복되게 하소서.
- B지역과 S지역 지역에서도 사역들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시고 그 지역 출신의 포디 강사들이 배출되어 그들을 통해 그곳에서 선한 일들이 일어날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복음에 접붙임을 받은 그 날을 기다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