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보는 즐거움/어떻게 투표할 것인가/그리스도인의 선택-두 주인 하나님이냐 돈이냐

by PAUL posted Jun 26,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하나님을 보는 즐거움


랜디 알콘, 찰스 스펄전 지음/ 터치북스


우리는 하늘의 소망을 가지고 이 땅을 살아가는 나그네 인생입니다. 그런데 고난의 때에는 하늘의 소망을 바라는 사람들이 많지만 요즘처럼 생활의 여건이 너무 풍족하고 여유가 많을 때는 하늘 소망을 잊어버린 채 살기가 쉽습니다. 랜디 알콘이 쓴 ‘헤븐’이라는 책(요단출판사 역간)이 있는데 천국에 대하여 아주 잘 설명해 주는 책입니다. 랜디 알콘은 하늘에 대한 소망을 알게 하는 것을 일종의 사명으로 여기고 있는 목회자라고 합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가 생각할 때 천국에 대하여 가장 깊이 있게 묵상하고 설교했던 ‘찰스 스펄전’의 가르침을 토대로 자신의 생각을 풀어서 덧붙이는 방식으로 ‘천국 소망’을 품고 살아가는 삶을 가르쳐 줍니다.


 


어떻게 투표할 것인가


김선옥 외 8명 지음/IVF


2012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의식있는 그리스도인들의 정치참여 선거 투표를 격려하기 위해 만든 책입니다. 선거철만 되면 교회를 이용하려 드는 정치인들이 있습니다. 최근 기독교 정당을 만들려는 사례에서 보듯이 일부 몰지각한 목회자들과 교회 지도자들이 교회를 볼모로 자기 세력을 확장하려고 애를 쓰기도 합니다. ‘장로 대통령’ 만들기를 외쳤는데 그 결과 지금 교회가 엄청난 욕을 먹고 있습니다. 선거를 잘해야 나라도 잘되고 교회도 제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한국사회 핵심 이슈에 대한 기독교적 진단과 대안’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습니다. 통일, 환경, 교육, 복지, 토지, 주택, 결제 등 각 분야에서 무엇을 기준으로 투표할 후보를 선택할 수 있을지 아주 합리적이고 나름 성경적인 기준을 가르쳐 주는 책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선택-두 주인 하나님이냐 돈이냐


자크 엘룰 지음/대장간


프랑스의 사회학자였던 저자는 탁월한 신학적 식견을 가지고 많은 책을 썼는데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이 분이 쓴 책이 많이 번역되어 있고 ‘엘룰연구회’ 형태의 공부모임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저자입니다. 한때 레지스탕스 운동에 참여한 적도 있는 저자는 목회자가 아니었지만 프랑스개혁교회에서 오랫동안 중요한 역할을 감당해 왔습니다. 이 책은 돈이 가지고 있는 힘과 유혹을 잘 설명하면서 어떻게 그리스도인들이 돈의 힘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지를 가르쳐 줍니다.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