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는 유혹을 이길 수 없는가/고통이라는 선물/청교도에게 배우는 경건

by PAUL posted Dec 26,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왜 우리는 유혹을 이길 수 없는가
러셀 D. 무어 지음/복있는 사람
우리 안에서 끊임없는 유혹이 일어납니다. 이겨 보려고 애를 쓰지만 번번히 실패하고 그럴때마다 죄책감에 시달리게 됩니다. 선하고 착한 하나님의 사람일수록 유혹과 시험때문에 당하는 고통이 큽니다. 이 책은 우리를 괴롭히는 유혹의 정체를 폭로하고 왜 우리가 그토록 유혹에 시달리는지를 잘 알려 줍니다. 원인을 알면 대처할 수 있는 방법도 자연스레 나타나듯이 이 책은 유혹에 시달리는 성도들에게 승리에 대한 소망을 보여줍니다. 이 책의 내용은 예수님이 광야에서 마귀에게 받으신 시험에 대한 해설입니다. 그러나 이 책을 읽으시는 분들은 예수님이 당하신 그 시험이 우리가 당하는 유혹과 얼마나 비슷한 것인지 심지어 똑같은 것인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승리의 길을 보여 주실 뿐만 아니라 우리를 위해 시험과 유혹을 이기신 분입니다. 유혹과 시험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권합니다.


 


 


고통이라는 선물
필립 얀시, 폴 브랜드 지음/두란노
폴 브랜드는 인도에서 오랫동안 일했던 의료선교사였습니다. 탁월한 작가인 필립 얀시가 폴 브랜드의 이야기를 쓴 것이 이 책입니다. 이 책은 인도의 한센씨병 환자들 사이에서 사역하던 저자 폴 브랜드가 통각 능력을 잃어버린 환자들과 함께 지내면서 고통을 느낀다는 것이 얼마나 귀한 축복인지를 발견한 이야기로부터 시작해서 인생에서 경험하는 갖가지 고난과 고통의 의미를 새롭게 바라보는 지혜를 가르쳐 줍니다. 20여년 전에 쓰여진 책이고 과거에 우리나라에서도 출간된 적이 있었지만 오랫동안 절판되었던 책을 최근에 새롭게 번역해서 출간했습니다.


 


 


청교도에게 배우는 경건
루이스 베일리 지음/생명의 말씀사
17세기 초반 영국에서 활동했던(1575-1631) 저자는 영국 왕실 전속 목사직을 맡기도 했지만 복음적 신념 때문에 감옥에 갇힌 적도 있었던 유명한 청교도였습니다. 이 책은 17-18세기 모든 경건한 그리스도인들의 필독서로 여겨졌던 기독교 고전으로 꼽히는 것입니다. 이 책은 2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먼저 1부에서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경건이 무엇인지를 설명하고 2부에서는 어떻게 그런 경건을 연습할 수 있는지를 가르쳐 줍니다. 단 하루를 살아도 경건하게 살자는 저자의 외침은 지난 4백여 년 간 천로역정의 저자 존 번연을 비롯한 수많은 사람들의 심령에 깊은 울림을 주었습니다. 필독서라 할 수 있는 이 책을 읽으면서 지난 날 위대한 믿음의 선조들이 누렸던 것과 같은 은혜와 감동을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