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심는 가족 / 흐트러짐:예배를 깨뜨리려는 유혹 / 통일에 대한 기독교적 성찰

by Paul posted Dec 2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말씀 심는 가족

백은실/규장

<말씀을 먹고 자라나는 아이, 말씀으로 회복되는 가정>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는 이 책에서 저자는 성경암송의 중요성과 가치를 배운 후 온 가족이 함께 성경을 암송하게 되면서 누렸던 은혜와 유익을 간증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지난 2009년 태교부터 열살까지 성경암송과 가정예배로 하늘 자녀 키우는 법을 소개한 <말씀 심는 엄마>라는 책(규장)을 펴낸 적이 있는데, 이 책은 지난 번 책의 확장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말씀을 암송하면서 남편에게 순종하는 법을 훈련하면서 자신의 삶이 변화되고 가정이 온전케 된 일을 비롯해서 성경 암송을 통해 가정에 얼마나 귀한 역사가 일어날 수 있는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이 책을 통해 성경암송에 눈을 뜨고 영적인 변화와 성숙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이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흐트러짐:예배를 깨뜨리려는 유혹

리차드 스틸/지평서원

청교도들이 박해를 받던 17세기, 위대한 청교도 설교자였던 저자가 예배에 집중하지 못하고 산만한 정신으로 흘러가는 유혹에 대하여 쓴 글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예배에 집중하지 못하는 사람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저자는 청교도 특유의 집중력을 가지고 '흐트러짐'이 무엇인지, 왜 예배에 집중하지 못하고 흐트러지는지, 흐트러짐이 없는 예배가 가능하기는 한 것인지, 흐트러짐의 해악이 무엇인지, 어떻게 그것을 극복해 낼 수 있는지를 이 책에서 찬찬히 쓰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왜 청교도들을 위대하다가 평가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탁월하고 좋은 책, 강추합니다.


 


 

통일에 대한 기독교적 성찰

전우택 외 9/새물결플러스

<증오와 배제의 논리를 넘어 포용과 화합의 마당으로>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이 책은 한반도평화연구원이 2013년 세번에 걸쳐 개최한 포럼에서 여러 연구자들이 발표한 글을 담고 있습니다. 한반도평화연구원은 남북한의 평화와 통일의 문제를 연구하는 크리스찬싱크탱크와 같은 곳인데 이 책 외에도 <평화와 반평화> 같은 여러 연구논문집을 펴낸 적이 있습니다. 홈페이지(http://www.koreapeace.or.kr)에 들어가면 북한 이해 및 남북 화해와 공존, 상생, 통일, 통합에 대한 여러 가지 글과 연구논문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지난번 아시안게임 이후 남북고위급대화가 이루어지는 듯 했지만 다시 남북관계가 경색되고 있는데서 보는 것처럼 남북화해가 쉽게 이루어지지 못하는데는 시민들의 무관심도 큰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일부 교회 안에는 '12월 전쟁 예언/남침 땅굴 간증'같은 몰지각한 일도 벌이고 있습니다. 통일의 장애물입니다. 이런 책을 읽으면서 통일의 장애물을 해쳐 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