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바이블/이창우 박사/도서출판 서우

by PAUL posted Nov 0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추천도서 서평
바디바이블

이창우 박사/도서출판 서우
서승학 선교사(바울선교회 사무국장)

 

바디바이블.pngBody는 Bible입니다. 몸은 성경이라는 것입니다. 우리 몸은 성령의 전이라고 성경은 말씀합니다.(고전 6:19) 우리의 몸은 살과 뼈로 이루어진 단순한 유기물이 아닙니다. 우리의 척추와 골반, 근육, 발과 어깨, 혈관 아니, 우리 몸의 모든 신체 하나하나가 우리 세포 속에 쓰여진 하나님의 말씀 그대로 이루어진 순종의 결정체요 성경 말씀으로 이루어진 몸이라는 것입니다.

 

‘우리의 몸은 복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몸을 묵상하면 하나님이 보이고, 그리스도 예수님이 보이고, 우리가 가야 할 길과 건강하게 사는 지혜가 보인다’고 이 책은 말합니다. 참으로 신기하고 놀라운 책입니다. 선교를 위해 선한 목자 병원을 설립하시고 광림교회 장로님으로 섬기시는 의학박사 이창우 원장님께서 ‘바디 바이블’이라는 놀라운 책을 집필하셨습니다. 장로님은 의학을 공부하면서 하나님이 창조해 주신 사람의 몸이 얼마나 신비로운 은혜의 산물인가를 실감해 오셨고, 병원 현장에서 사람의 몸을 매일 만지고 치료하고 연구하면서, 우리 몸은 기록되어 있는 성경의 말씀과 동일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허리의 디스크에 문제가 있어서 요통을 달고 삽니다. 고통스러운 아픔으로 인해 하나님께서 긍휼을 베푸셔서 저를 고쳐주시기를 날마다 기도를 합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척추에 놀라운 복음의 비밀이 담겨있다는 사실과 저의 고통도 복음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척추를 수평이 아닌 수직의 구조로 만들어 주셨는데, 하늘을 향해 우뚝 서 있는 형상입니다. 오직 인간의 척추만이 기둥처럼 세워져 있는 인류의 기둥인 십자가를 연상케 합니다. 십자가는 모든 인류를 떠받치고 있는 척추라는 것입니다. 한 없는 죄와 어둠의 무게가 짓누르고 있어도 영원히 우리의 구원을 위해 우뚝 서 있는 십자가, 그 십자가가 우리 인생의 척추라는 것입니다.

 

저자는 또한 ‘척추를 세계관으로 보았는데, 척추는 자세와 관련이 있고, 자세는 습관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습관은 태도에 영향을 받으며 결국 태도는 그가 가진 가치관과 세계관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땅의 것에 집착하고, 시선을 아래에 두고, 코앞에 있는 현실만 바라보는 한 척추는 똑바로 서지 못하고 휘게 된다는 것, 하늘을 향해 서 있어야 할 척추가 땅을 향해 굽어버린 이 세상 사람들에게 십자가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그 십자가가 우리 인생의 척추이기 때문입니다.
마음과 뜻을 하늘에 두고 이 세상을 나그네로 여기고 자신에게 주어진 선교의 길을 가는 선교사님들의 삶이야말로 척추가 펴지는 인생이며 영원을 바라보는 거룩한 삶인 것 같습니다.

 

집은 집주인이 짓는 것입니다. 집을 짓는 목적은 그 집 안에 집주인이 주인으로 거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의 몸은 엄마의 몸속에서 잉태되는 순간 그리스도께서 주인이 되어서 거하시기 위해 집으로 건축되는 과정입니다. 그 목적을 이루시기 위해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몸을 주시고, 우리의 생명이 시작하는 순간부터 우리 안에 거하시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이 몸을 가지고 일평생 살면서 물어야 합니다. "이 몸, 이 집은 빈집인가? 참 주인이 아니라 강도가 사는 집인가? 참 주인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거하시는 하나님의 집인가?" 물어야 하는 인생이 그리스도인의 삶이요 선교사의 인생이라고 믿습니다. 성경 말씀으로 이루어진 우리 몸의 복음을 이 책을 통해 꼭 만나보시기를 소망하면서 일독을 권합니다. ♣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