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받는 습관/모든 자녀에게는 기도하는 엄마가 필요하다/그분의 형상을 따라

by PAUL posted Nov 02,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은혜받는 습관/데이비스 마티스/생명의 말씀사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3가지 영적 습관>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이 책은 상당히 실천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습관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는데 모든 습관, 특히 좋은 습관은 필연적으로 오랜 시간의 연습이나 훈련의 결과라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를 은혜의 바다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세 가지 습관 - ① 말씀의 습관 : 하나님의 음성 듣기, ② 기도의 습관 : 하나님의 귀에 아뢰기, ③ 교제의 습관 : 하나님의 몸에 속하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적 훈련을 위한 입문서로는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거세게 몰아치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할 수 있을 만큼, 아주 좋은 책입니다.

 

 

모든 자녀에게는 기도하는 엄마가 필요하다

펀 니콜스, 재닛 코보겔 그랜트/국제제자훈련원(DMI)

펀 니콜스는 네 자녀의 엄마이자, 전 세계 수천 명의 여성에게 영향을 주고 있는 국제 기도운동 단체인 “Moms In Touch”의 창립자입니다. “Moms in Touch”는 1984년 캐나다에서 창립된 이래, 미국과 전 세계 100여 개 나라로 퍼져나갔고 이번 주부터는 관심 있는 여성도들을 중심으로 우리 교회에서도 세미나를 하면서 기도운동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자녀를 위한 기도운동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간략한 간증과, 왜 자녀를 위한 기도가 왜 엄마들의 사명인지, 또 구체적으로 어떻게 자녀를 위한 기도를 스스로, 또 다른 믿음의 동역자들과 함께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자녀를 위한 기도> 모든 부모를 기도하는 자리로 초청하는 아주 강력한 부르심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분의 형상을 따라

폴 브랜드, 필립 얀시,/포이에마

폴 브랜드는 인도 선교사의 아들로 태어나 인도를 비롯한 여러 곳에서 평생 남을 돕는 삶을 살았던 영국 출신 의사였습니다. 한센병 환자의 불구가 된 손과 발을 교정하는 외과적 수술법을 고안하고, 안면 기형 때문에 사회생활을 기피하는 환자들을 돕기 위해 눈썹과 코 등을 복원해 주고 한센병 환자들의 자활을 돕는 공동체를 설립 운영했습니다. 폴 브랜드의 감동적인 삶이 필립얀시라는 솜씨 좋은 작가를 통해 드러난 책이 『고통이라는 선물』, 『나를 지으신 하나님의 놀라운 손길』 같은 책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이 책에서 저자들은 형상, 피, 머리, 영, 고통이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인체의 신비 속에서 드러나는 하나님의 뜻을 묵상하고 있는데 상당히 은혜로운 책입니다.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