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섭리의 신비/마음 지키기

by PAUL posted Feb 2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요한복음
램지 마이클스
/성서유니온선교회
요한복음을 일러 <어린아이도 쉽게 건널 수 있을 만큼 가벼운 시냇물이지만 커다란 코끼리도 빠져 죽을 만큼 깊은 강물>이라고 합니다. 복음의 비밀, 예수 그리스도를 아주 쉽게 가르쳐 주면서 동시에 예수님의 복음이 얼마나 우주적이며 기묘한지, 측량할 수 없는 깊이를 보여 주는 것이 또 요한복음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한복음에 대한 해설서를 보면 아주 간략한 것으로부터 10권이 넘는 시리즈로 되어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로이즈 존즈 목사님의 요한복음 강해서(분량이 많습니다), 이재철 목사님의 10권짜리 강해서를 읽을 수 있다면 아주 큰 유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좀 간단하면서 매일 말씀묵상에 도움을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IVP에서 출간한 요한복음강해(BST 시리즈), 최근에 번역 출간된 이 책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모쪼록 요한복음 묵상을 통해 은혜 위에 은혜를 누릴 수 있기를 빕니다.

 

섭리의 신비
존 플라벨
/크리스천다이제스트
<세계기독교고전> 시리즈의 하나로 출간된 이 책은 왜 청교도의 저작을 읽어야 하는지를 알게 하는 중요하고 또 유명한 책입니다. 부친 리처드 플라벨 목사에 이어 목사가 된 저자는 17세기 당시 영국 국교회와 정부에 의해 많은 박해를 많으면서도 끝까지 충성스럽게 사역했습니다. 시편 57:2을 토대로 이 책은 세상과 우리 인생에 대하여 절대주권을 가지고 계신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 안에서 어떤 일을 하시는지, 우리 인생을 어떻게 인도하시는지를 잘 가르쳐 줍니다. 저자는 우리가 어떤 행태로든 <하나님의 뜻을 벗어나> 살아가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논증하면서 하나님이 얼마나 크신 분이신지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청교도의 범접하기 어려운 영적 통찰력을 보여 주면서 은혜 안에서 버겁게 느끼기 쉬운 삶에 대한, 깊은 위로를 경험하게 해 주는 훌륭한 책입니다.

 

마음 지키기
존 플라벨
/생명의 말씀사
미션월드라이브러리에서 같은 책을 『내 마음 다스리기』라는 제목으로 펴냈습니다. 유명한 청교도였던 저자의 책은 저자의 이름으로 소개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무조건적인 자기 긍정, 자기 암시를 마치 믿음인 것처럼 호도하는 시대, 이 책의 저자처럼 진지하게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성찰하는 법을 가르쳐 주는 책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은 큰 축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자의 부친도 목회자였지만, 영국사회에서 비국교도였기 때문에 박해를 받아 투옥된 상태에서 죽었습니다. 저자는 어린 시절 복음에 무관심했지만 젊은 시절 회심한 후 박해에도 불구하고 평생 성결한 목회자로 살았습니다. 저자가 쓴 여러 책에서 <마음 지키기>와 관련한 부분만 추려서 엮은 이 책은 거룩한 삶으로 이끌어 주는 실천적인 안내서로 삼을만합니다. 이 책의 명성이 그저 주어진 것이 아닌 것을, 읽는 분들만 알게 될 것입니다.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