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누리는 하나님 나라/폴 트립 지음/생명의 말씀사

by PAUL posted Feb 2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금 누리는 하나님 나라

폴 트립 지음/생명의 말씀사

 

20180223_164355.png치열한 삶의 한복판에서 여러분은 무엇을 위해 살고 있나요? 가족? 인간관계? 사회적인 성공? 경제적인 풍요?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 결코 이러한 것들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주신 것은 우리만의 작은 왕국을 성공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닌, 훨씬 큰 왕국으로 우리를 맞아 들이기 위해서입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살아야 할까? 어떻게 하면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누리며 살 수 있을까?

 

탁월한 강연가이자 다수의 책을 출간한 베스트셀러 작가인 폴 트립은 이 책을 통해 더 나은 삶, 더 큰 영광에 동참하는 삶을 잊은 채 사소하고 허무한 데 집착하며 너무 쉽게 만족해버리는 우리에게 경종을 울리게 만듭니다.

상담과 사역으로 가까이에서 성도들을 만나온 저자는 본서를 통해 성도들에게 익숙한 '하나님 나라'가 실제로는 무슨 의미인지 잘 모른 채 사용되거나 일상에서 제대로 적용되지 못하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현재 모습에 만족하지 않으시고 우리를 위해, 우리 스스로는 결코 선택할 수 없었을 목적지를 정해 놓으신 하나님을 따라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누리는 여정을 시작할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단지 교회에 다니면서 착하게 살고, 성실한 노력으로 세상에서 성공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그리스도인이 매일매일 자신의 관심사와 필요를 채우는 데 몰두하며 세상에서의 성공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애씁니다. 일부러 그렇게 마음먹는 것이 아니다. 타락하고 치열한 세상에서, 지금도 우리를 유혹하는 사탄의 계략에 우리는 쉽게 마음을 빼앗기는 것입니다. 그렇게 우리는 자기 자신을 만족시키려는 자기만의 세상과 하나님의 이름이 높여지는 하나님 나라 사이에서 갈팡질팡합니다. 이 책은 성경의 핵심 개념 중 하나인 하나님 나라에 집중하도록 도와줍니다. 하나님 나라를 신학적으로 다루거나 하나님 나라가 들어가는 성경 구절들을 주석하는 대신,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명령하신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를 구하라”는 말씀의 의미를 숙고하면서 독자들이 삶의 모든 영역을 하나님 나라로 확장하도록 독려합니다.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구현하는 것은 모든 그리스도인의 사명이자 삶이어야 합니다. 놀랍게도 그것은 그리도인들에게 무거운 짐으로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더 자유롭고 탁월하며 의미 있는 삶으로 이어지게 합니다. 이제 여러분만의 세계를 떠나 하나님 나라에 거하는 삶을 사십시오. 주님의 관점과 뜻을 품고 더 크고 가치 있는 일에 마음을 쏟으십시오.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독을 권합니다.


Articles

1 2 3